*오늘 심란한 일이 두 건 터졌다. 두 건 모두 매우 큰 건인데 한 건은 아직 비공개고 다른 한 건은 아미캣 관련입니다.


아미캣 입고가 안 된다고 불평한 아래 글에 비공개 댓글이 달렸다. 댓글을 읽고 깨달았으니 마냥 기다릴 것이 아니라 판매처에 문의를 해도 되는구나... ;;;

오후에 전화를 했다:
ㄱ. 아미캣이 공항까지 들어온 것은 맞다. 그것도 두 번 수입되었다.
ㄴ. 성분 검사를 했는데 동물성 성분이 검출되었다.
ㄷ. 아미캣 제조사에 확인하니 동물성 성분을 사용한 것이 아니라 제조공정 과정에서 들어간 것이다.
ㄹ. 추정하건데 제조사에서 채식사료와 동물성 사료를 모두 생산하고, 각 사료를 동일한 공장에서 생산하는 듯하다.[나의 추정]
ㅁ. 동물성 사료를 생산한 기계에서 아미캣을 생산하다보니, 기계에 묻은 동물성사료가 아미캣에 약간이지만 들어갔다.
ㅂ. 성분 검사 결과, 제조사의 해명이 맞는 듯하다.
ㅅ. 동물성이 검출되어 두 번 수입한 사료는 모두 공항 창고(?)에서 폐기되었다.
ㅇ. 동일한 사건이 두 번 발생하면서 더 이상 아미캣을 신뢰할 수 없어 이제 수입하지 않을 것이다.
ㅈ. 다른 고객[신원정보가 더 드러날 수 있는 용어를 사용하여 자체 검열;;]이 그 정도 검출된 것 괜찮으니 그냥 들여와서 팔라고 얘기했지만, 판매처에선 구경도 못 했다. 공항에서 성분검사하는 과정에서 일어난 일이라 자신도 어떻게 할 수가 없다.
ㅊ. 다른 채식사료는 없냐고 묻자, 미국에서 만든 채식사료가 있지만 그것에도 매우매우 약간이지만 동물성 성분이 들어가서 수입을 하지 않는다.
ㅋ. 현재 믿을 수 있는 유일한 사료는 베지펫 뿐이며, 베지펫 생산 공장은 지난 10월 채식사료 전용 설비를 갖추었다고 한다.
ㅌ. 베지펫을 잘 안 먹을 수도 있지만 다른 것 안 주고 베지펫만 주면 고양이가 배가 고파서 결국 먹을 것이다.
ㅍ. 다시 수입할 계획이 없냐는 말에 비용이 너무 많이 들고, 동물성이 발견되었다고 해서 반품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폐기하는 방법 밖에 없어 더 이상 수입하지 않을 것이다.
ㅎ. 결국 베지펫 밖에 없다...

[...]

전화한 곳에서 알려준 내용은 이상과 같다. 두 번 수입되었지만 공정 과정에서 동물성이 조금 들어갔고 그래서 모두 폐기되었다고 한다. 다시 수입을 시도할 의향이 없냐고 물었더니 수입할 때마다 엄청난 비용이 들어 더 이상 수입할 의향이 없다고. 내가 전화를 한 판매처에서만 수입할 의향이 없는 것인지, 다른 모든 곳에서 판매할 의향이 없는 것인지는 모르겠다. 다만, 비건을 위한 채식쇼핑몰 대부분이 연결되어 있어서 비슷한 조치를 취하지 않을까? 행여나 다른 판매처에서 다시 수입을 시도하여 입고되길 바라야 할까?

그나저나 D가 일전에 베지펫이 결석에 안 좋다고 얘기한 적 있는데, 어떡하지? 아울러 바람은 고집이 센 편이라 먹기 싫은 사료는 집요하게 안 먹는데 어떡하지? 리카는 베지펫이라도 배가 고프면 먹었지만 바람은 베지펫은 입도 안 댔다. 이 난국을 어떻게 타개하지?

2011/11/18 20:13 2011/11/18 20:13
─ tag 
Trackback URL : http://runtoruin.com/trackback/1897
  1. 당고  2011/11/19 02:1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네?
    진짜요?
    아미캣이 수입이 안 된다고라고라.....
    지금 가지고 있는 게 전부란 말입니까ㅠ
    참짱도 이제 베지펫은 안 먹어요. 그리고 루인 말대로 결석 때문에 신경 쓰여요ㅠ
    아미캣으로 정착했는데 사료를 또 바꾸어야 하다니.....ㅠ 정말 고민되네요. 폐기할 거면 무료배포했으면 좋았을 것을.....;;;
    • 루인  2011/11/19 17:27     댓글주소  수정/삭제
      전화 통화를 한 판매처에선 그렇게 말했어요. 어떤 판매처는 11월 중으로 입고된다고 하지만 어떨는지요..
      정말 고민이네요. 상상도 못한 난국이에요.. ㅠㅠ
      일단 전 해외주문이나 배송대행을 알아보려고요..
    • 당고  2011/11/20 19:56     댓글주소  수정/삭제
      11월 중에 입고된다는 곳으 어디에요?
      그리고 배송대행 된다는 곳은?
      저도 알려주세요ㅠ
    • 루인  2011/11/21 20:3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달았어요. :)
  2. 비밀방문자  2011/11/19 15:1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 루인  2011/11/19 17:50     댓글주소  수정/삭제
      전화 통화를 하면서 말이 안 나오다가 전화를 끊고 나선 멍했달까요...
      무슨 이런 일이...
      근데 링크 주소로 가서 찾으니 배송대행이란 구절이 나와서 월요일에 전화해보려고요..
      배송대행으로 구매할 수 있으면 그렇게라도 구매하려고요.. ㅠㅠ
open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