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사학위 논문을 단행본으로 출판하는 문제를 고민했다. 매우 뻔뻔한 얘기다. 그런데도 한동안 이 문제로 고민했다. 그리고 작업에 착수하려고 했다. 근데 관두기로 했다. 흐흐. 책으로 낼 만한 내용이 아니라는 판단도 있지만, 앞으로 작업할 글과 주제 및 내용에서 많이 겹치기 때문이다. 아니, 책으로 내려면 내용을 새로 써야 하는데, 수정하고 보충하는 과정에서 앞으로 쓸 예정인 글들과 상당히 겹칠 거 같다. 무얼 포기하냐고? 과거의 글을 포기하는 게 가장 현명하다.

그러고 보면 나의 석사학위논문은 슈퍼울트라초한정판이다. 심지어 다녔던 학교도서관에서도 열람할 수 없다. 으하하. -_-;; 좀 심했다 싶지만 이건 학교에서 행정적인 잘못으로 발생한 일이다. 열람할 수 있도록 하려면 담당부서에 내가 직접 연락하면 되겠지만 그럴 의지가 없다는... 흐흐. 아울러 퀴어락에서 열람할 수 있으니까, 이것으로 충분하다. :)

이제 남은 고민은 엉망인 문장을 고쳐서 웹으로 무단배포하는 것인데... 사실 이 작업을 하려면 처음부터 다시 쓰는 노동을 해야 한다. 문장도 고쳐야 하고, 참고문헌 표기법도 고쳐야 하고(심사위원의 요청으로 내가 싫어하는 방식으로 참고문헌을 바꿔야 해서, 이걸 내가 좋아하는 방식으로 다시 바꿔야 한다), 논문심사를 거치면서 지운 부분을 살려내고... 이 작업을 하고 싶지만 솔직히 귀찮다. 암튼 수정 작업을 하면, 내용과 제목을 바꿀 예정이라 도서관에 걸려 있는 저작권 문제는 피할 수 있을 듯하다. 배포는 이곳 [Run To 루인]과 받아 준다면 퀴어락 게시판을 통해서? 몇 권 제본해서 팔아볼까? 크크크. 수요가 없을 거 같으니 이건 관두자. 흐흐. ㅠ_ㅠ 아, 파일형식은 ODT로 하고 싶지만 참기로 하고, PDF로 할 예정. 근데 배포하는 PDF에 인쇄금지기능을 포함시키면 사람들이 짜증내겠지? 아하하. ;;;

암튼 작업을 하려면 지금이 적기인데.. 어떻게 할까나...
2010/04/25 23:46 2010/04/25 23:46
─ tag  , ,
Trackback URL : http://runtoruin.com/trackback/1680
  1. 당고  2010/04/26 10:1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 가끔 루인을 알고 있다는 게 자랑스럽습니다- (퍽!)
    어쨌거나 루인은 촉망받는 학자인 것 같은데......
    건필하시길 :)
    • 루인  2010/04/27 11:32     댓글주소  수정/삭제
      핵심은 "가끔"!! 아하하...;;;
      근데 가끔이라도 이렇게 생각해주는 분이 있다는 사실이 영광이네요!! 흑흑. 고마워요!!
  2. 당근  2010/04/26 15:0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뭐든 좋으니 빨리 내세요 소장할께
    • 루인  2010/04/27 11:33     댓글주소  수정/삭제
      PDF면 라면냄비 받침으론 쓸모가 없을 거예요...;;;
      (매우 고전적이지만 해마다 반복될 유머! 흐흐.)
  3. 풍심이  2019/08/20 17:2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고양이 3마리잡사인 저는 매달 고양이 간식을 한번 사는 편인데
    이번에는 웰그롬 미우숲을 먹여봤어용 일전에 캔으로 된걸 한번 먹여봤는데 애들이 너무 잘 먹어줘서 이번에 다른걸 골라봤어용 한번에 하나씩 , 들고다니기에도 좋고 ~ 1회 급여량으로 딱 먹을 만큼만 주니까 먹다가 남길일이 없어서 좋아용 !!
    웰그롬 마이숲 그레인프리 제품은 밀가루, 옥수수, 콩 , 등 곡물을 사용하지 않아 육식을 통해 영양을 섭취하는 고양이의 생리적인 특성에 맞춰 어류와 육류의 함향을 높인 아주 좋은 건강한 고양이 간식이에용 !!!
    고양이간식 닭가슴살 , 새우속살, 연어뱃살, 참치붉은등살 총 4가지 맛이에용 ! 하나씩 냥이들에게 미리 맛보게 했는데 생각보다 너무 잘 먹더라구요 지금은 저 웰그롬 들고 흔들면 냥이들이 울면서 얼른 달라고 울어용 ~ 그렇게 맛있었던 거닝 ..?
    무엇보다 웰그롬 모델 냥이 너무 귀여운거 같아용 ㅋㅋㅋ 입맛다시는 표정이 너무 귀여워서 우리집 냥이들도 저렇게 표정을 지어준다면 너무나 심쿵일듯 !!
    제일 먼저 맛보게 한건 바로 참치 붉은등살 !! 참치 종류도 생각보다 너무 많은거 같아요 ㅋㅋㅋ 붉은등살이라닝 ~ 요건 고양이 눈건강을 위해 비타민a와 타우린이 다량 햠유되어 눈과 망막의 건강에 도움이 되용 !!
    위 사진을 보면 아시겠지만 파우치 속에는 생각보다 물이 많아용 !! 수분이 94% 라는점에서 물을 잘 마시지 않는 저희 집 페르시안 달콤이 경우 !!아주아주 딱 좋은 간식인듯 !!
  4. 풍심이  2019/09/03 15:5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가장 도톰하고 통통한 닭다리를 눈으로만 찜
open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