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요즘 음악을 틀어 놓고 잠든다. 잠귀가 밝은 편이지만, 음악 없인 잠들 수가 없어서. 그리고 음악으로 인해 숙면을 취할 수 없다. 악순환.

예전부터 음악을 틀어 놓고 잠들었던 게 아니다. 얼추 열흘 혹은 일주일 전부터 생긴 습관이다. 음악 소리가 들려야 잠들 수 있다. 잠드는 중간에 잠깐 깨었을 때 음악소리조차 없이 침묵만 무겁게 떠돈다면 불쑥 어떤 감정이 튀어 나올까 두려워 한다. 음악소리라도 나를 감싸주지 않을까 하는 막연한 기대. 이런 기대로 잠든다. 그리고 음악소리는 잠드는 순간에도 나를 일깨운다. 잠들 수도 없고 잠들지 않을 수도 없고. 그렇게 늘 깨어 있는 상태로 잠들어 있고, 잠들어 있는 상태로 깨어있다.

어제 ㅈ님께 지나가는 말로 요즘 잠을 잘 못 잔다는 얘길 했는데 …. 오늘 ㅈ님께 전해줄 게 있어 잠깐 만난 자리에서, 무려 매우매우 귀여운 숙면마스크를 내게 선물로 주셨다!!! 정말 고마워요! (근데 여기 들어오시려나? ;;; )

02
네 마음은 이미 떠났니?
내 마음아, 너도 진정 가는 거니?
-허수경, 마치 꿈꾸는 것처럼

03
내가 공부를 계속할 수 있다면, 해야 한다면 그건 나의 즐거움도 있지만 이런 나를 지지해주고 독려하는 다른 트랜스젠더들, 퀴어들이 있기 때문이다. 이제 공부는 내게 일종의 즐거움이자 욕망이며, 의무이자 권리다. 그러니 나의 앎은 결코 나 혼자 독점할 수 있는 앎이 아니며 나 혼자 노력해서 얻을 수 있는 앎이 아니다. 많은 이들의 지지와 격려 속에서 그네들의 언어를 배우면서 얻는 소중한 자산이다. 이 언어를 팔아 내가 먹고 살고, 글쓴이 자리에 언제나 나의 이름만 들어간다. 하지만 글쓴이 자리의 나머지 여백엔 무수하게 많은 이름들이 살아 꿈틀거리고 있다는 것을 기억하길! 모든 문장에 나 아닌, 나인 무수한 이름들이 꿈틀거리며 숨쉬고 있다는 것을 기억하길!
2009/10/27 20:54 2009/10/27 20:54
Trackback URL : http://runtoruin.com/trackback/1571
  1. 혜진  2009/10/28 02:2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트랜스라는 정체성 때문에 수없는 날들을 고민하셨겠고, 앞으로고 고민 하시겠지만...
    거기서 인생의 길을 찾으셨네요 ^^
    • 루인  2009/10/29 22:16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러고 보면 정말 그래요. 고민들 속에서 길이 나오네요. 에헤헤. :)
  2. 유아  2009/11/01 17:4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너무 부럽네요..나를 지지해주고 독려하는 친구들..요즘 제가 우는 이유예요. 제 경우엔 없어서..^^
    그래서 전 마지막인 거 알면서, 써요. 왜 이렇게 됐는지 모르겠지만,, 루인은 공부 계속 해야 해요. 그 길을 갈 수 있게 하는, 중요한 조건둘이 만들어졌으니,, 그리고 루인은 용기 있는 사람이니까. 아 또, 맨 처음 봤을 때 제가 루인글 좋아한다고 말한 거 기억나죠?ㅋ;;
    • 루인  2009/11/03 22:37     댓글주소  수정/삭제
      토닥토닥... 힘내요.. 힘내라는 말이 참 무력한 말이긴 하지만요... :)
      사실 공부는... 제가 그나마 할 줄 아는 게 이거 밖에 없어서요... 으흑..ㅠ_ㅠ
      그런데.. "마지막 인 거"란 말은 무슨 의미인가요? 너무 우울하게 들려서요.
  3. ㅈ님  2009/11/16 02:1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여기요, 여기요! 나 여깄어요! 유섹인 강좌 검색하다가 들어왔어요.
    바쁜 건 어때요? 학회 끝나니 좀 낫죠?
    우습고 놀랍지만 금요일 밤에 교통사고가 났어요. 차에 치여 붕 날았다는.
    여튼 그것 때문에 주말 내내 죄책감 없이 잤어요. 결국, 일요일 밤 잠이 안 오는 심각한 사태..
    부러진 곳이 없어, 그리고 얼어죽을 책임감 때문에, 난 내일도 출근할 거랍니다.
    여기 글들, 너무 좋네요.
    • 루인  2009/11/17 21:21     댓글주소  수정/삭제
      자동차 사고에 출근이라니 너무 걱정이에요! 날도 추운데 삭신이 더 쑤시진 않으신가요?
      하지만 그 이상한 책임감은 알 거 같아요;; 저도 제가 책임지고 진행하는 행사가 있으면 아프지 않도록, 사고나지 않도록 조심하는 경향이 있거든요. 요즘은 절대 입원하면 안 된다는 강박이 있는데, 책방 알바 때문이에요. 하하. 만약 제가 연락도 안 되는 상태로 빠진다면 책방 사람들이 정말 힘들어지는데, 좋은 사람들에게 그러고 싶지 않아 몸을 사리는 경향이 있달까요. 하하.
      암튼 몸 조리 잘 하세요!!
  4. 호날두  2021/04/18 07:1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유벤투스의 스타 공격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이번에는 경기장 밖에서 대기록을 세웠다 - 바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계정이 SNS 인스타그램 계정 중 처음으로 팔로워 2억 5천 명을 돌파한 계정이 된 것이다.

    https://toto2.xyz/

    호날두는 또한 2020년에 인스타그램에 디에고 마라도나를 추모하며 올린 글이 좋아요를 1900만 개 이상을 받았는데, 이는 2020년 인스타그램 게시물 중 가장 좋아요 수를 많이 받은 게시물로 2020년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좋아요를 많이 받은 게시물 기록 역시 그에게 돌아갔다.



    한편, 호날두는 2억 5천 명의 인스타그램 팔로워에도 불구하고 본인은 인스타그램에서 단 458 명만을 팔로잉 하고 있다.



    또한 포브스에 따르면 호날두는 스폰서에게 스폰 받는 게시물을 올릴 때마다 100만 미국 달러를 받고 있다고 보도하였다.



    인스타그램에서 호날두에 이어 두 번째로 팔로워 수가 많은 운동선수는 호날두의 숙적인 리오넬 메시로 그는 1억 7천 4백만 명의 팔로워를 가지고 있으며, 네이마르는 1억 4천 4백만 명의 팔로워를 가지고 있다.
openclose